' 늑대와여우 태블릿 보관 - 뚱이의 잡동사니 https://blog.kisaragistation.com/category/wolfnfox/ 잡동사니 저장소 Sun, 06 Jul 2025 11:36:02 +0000 ko-KR hourly 1 https://wordpress.org/?v=7.0 https://blog.kisaragistation.com/wp-content/uploads/2023/07/cropped-IMG_2652-150x150.jpeg 늑대와여우 태블릿 보관 - 뚱이의 잡동사니 https://blog.kisaragistation.com/category/wolfnfox/ 32 32 157428392 늑여탭에 사용 가능한 바이오스 롬파일, 드라이버 https://blog.kisaragistation.com/110/%eb%8a%91%ec%97%ac%ed%83%ad%ec%97%90-%ec%82%ac%ec%9a%a9-%ea%b0%80%eb%8a%a5%ed%95%9c-%eb%b0%94%ec%9d%b4%ec%98%a4%ec%8a%a4-%eb%a1%ac%ed%8c%8c%ec%9d%bc-%eb%93%9c%eb%9d%bc%ec%9d%b4%eb%b2%84/ https://blog.kisaragistation.com/110/%eb%8a%91%ec%97%ac%ed%83%ad%ec%97%90-%ec%82%ac%ec%9a%a9-%ea%b0%80%eb%8a%a5%ed%95%9c-%eb%b0%94%ec%9d%b4%ec%98%a4%ec%8a%a4-%eb%a1%ac%ed%8c%8c%ec%9d%bc-%eb%93%9c%eb%9d%bc%ec%9d%b4%eb%b2%84/#respond Wed, 20 Dec 2023 08:20:12 +0000 https://blog.kisaragistation.com/?p=110 늑대와여우 10.1 태블릿에 사용 가능한 롬 파일과 드라이버를 가져왔습니다.순정 OEM키가 사라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뭐... 포스트로 이동하여 마저 읽기늑여탭에 사용 가능한 바이오스 롬파일, 드라이버

게시물 늑여탭에 사용 가능한 바이오스 롬파일, 드라이버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늑대와여우 10.1 태블릿에 사용 가능한 롬 파일과 드라이버를 가져왔습니다.
순정 OEM키가 사라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뭐 여기까지 오신 분들은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긴 합니다만..

우선 복구를 하기까지 의 여정을 먼저 써볼까 합니다.

초기형 늑여탭 10.1인치 모델은 EM_I8011 V6.2라는 모델 명을 가진 보드를 사용하고 HM2056카메라 모듈을 사용합니다. 이것을 토대로 늑여탭에 사용 가능한 롬 파일을 찾기 위해 중국부터 러시아 4PDA까지 싹 뒤져가며 다른 리비전 보드의 롬 파일도 구해보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정말로 수많은 롬 파일을 올렸다 지웠다 하며 테스트했습니다. 이틀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우선 이 롬은 러시아의 DEXP Ursus 10w2 3G모델의 롬 파일 입니다.
OEM로고가 DEXP로 바뀌는 것과 모델 명이 DEXP OEM으로 바뀌는 것 외에는 차이가 없으며 모든 기능 정상 작동합니다.
수많은 롬 중에 작동하는 롬을 찾았을 때의 그 희열감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찾아낸 파일을 토대로 로고를 순정화 하거나, 잘못된 옵션을 다시 복구할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만..
아무리 시도해도 롬을 수정한 뒤에 뜨는 “ROM Image update denied EFI_NOT_FOUND!” 오류를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TXE를 우회하려고 시도해 보았으나 그것도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그냥 DEXP롬을 그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아무튼.. 일단 복구는 했고 다시 정상적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이야기 끝.

혹시나 저보다 기술이 좋은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니 제 태블릿에서 덤프한 롬파일과 로고 추출본도 같이 올립니다.
CMOS 설정에서 VFIO/GPIO PNP Settings 옵션을 활성화하여 벽돌된 롬 입니다.

드라이버는 더블 드라이버로 추출하였습니다. 초기 모델이 아니거나 파생 모델인 경우 제대로 작동이 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메라 HM2056용 입니다)

게시물 늑여탭에 사용 가능한 바이오스 롬파일, 드라이버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https://blog.kisaragistation.com/110/%eb%8a%91%ec%97%ac%ed%83%ad%ec%97%90-%ec%82%ac%ec%9a%a9-%ea%b0%80%eb%8a%a5%ed%95%9c-%eb%b0%94%ec%9d%b4%ec%98%a4%ec%8a%a4-%eb%a1%ac%ed%8c%8c%ec%9d%bc-%eb%93%9c%eb%9d%bc%ec%9d%b4%eb%b2%84/feed/ 0 110
늑대와여우 태블릿 윈도우 백업본 https://blog.kisaragistation.com/105/%eb%8a%91%eb%8c%80%ec%99%80%ec%97%ac%ec%9a%b0-%ed%83%9c%eb%b8%94%eb%a6%bf-%ec%9c%88%eb%8f%84%ec%9a%b0-%eb%b0%b1%ec%97%85%eb%b3%b8/ https://blog.kisaragistation.com/105/%eb%8a%91%eb%8c%80%ec%99%80%ec%97%ac%ec%9a%b0-%ed%83%9c%eb%b8%94%eb%a6%bf-%ec%9c%88%eb%8f%84%ec%9a%b0-%eb%b0%b1%ec%97%85%eb%b3%b8/#respond Sun, 17 Dec 2023 14:17:58 +0000 https://blog.kisaragistation.com/?p=105 순정 윈도우는 아니고 윈도우 10 프로 22h2에 드라이버 설치 후 백업한 버전입니다.2014년도 초기형... 포스트로 이동하여 마저 읽기늑대와여우 태블릿 윈도우 백업본

게시물 늑대와여우 태블릿 윈도우 백업본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순정 윈도우는 아니고 윈도우 10 프로 22h2에 드라이버 설치 후 백업한 버전입니다.
2014년도 초기형 태블릿 WF-TABT-WB 1.0 모델이면 적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칩셋이나 기초 드라이버는 같지만 파생 모델이 많아 카메라 드라이버나 터치 드라이버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Acronis Cyber Protect로 백업하였습니다. 트루이미지로도 복원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추가 2025-07-06 —-

이전에 작업했던 윈도우 8.1 with bing 버전으로 작업한 이미지도 같이 올립니다

게시물 늑대와여우 태블릿 윈도우 백업본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https://blog.kisaragistation.com/105/%eb%8a%91%eb%8c%80%ec%99%80%ec%97%ac%ec%9a%b0-%ed%83%9c%eb%b8%94%eb%a6%bf-%ec%9c%88%eb%8f%84%ec%9a%b0-%eb%b0%b1%ec%97%85%eb%b3%b8/feed/ 0 105
윈도우8.1 k with bing 이미지 https://blog.kisaragistation.com/95/%ec%9c%88%eb%8f%84%ec%9a%b08-1-k-with-bing-%ec%9d%b4%eb%af%b8%ec%a7%80/ https://blog.kisaragistation.com/95/%ec%9c%88%eb%8f%84%ec%9a%b08-1-k-with-bing-%ec%9d%b4%eb%af%b8%ec%a7%80/#comments Sun, 17 Dec 2023 10:40:00 +0000 https://blog.kisaragistation.com/?p=95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려보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8.1 with bing 버전 한글... 포스트로 이동하여 마저 읽기윈도우8.1 k with bing 이미지

게시물 윈도우8.1 k with bing 이미지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려보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8.1 with bing 버전 한글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윈도우 11이 나온 마당에 갑자기 무슨 윈도우 8.1이냐 하지만 어쩌다 보니 구형 윈도우 태블릿을 얻게 되어
포맷 이미지가 필요해서 가져왔습니다.

아무튼 잡설은 뒤로 밀어놓고. 원래 윈도우 8.1 with bing은 oem용으로만 배포되는 이미지라 이미지도 공개되어있지 않고, 한글 버전도 없습니다. 그러나 영어 버전이 유출되어있고 그 버전을 토대로 한글 버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만드는 김에 마지막 윈도우 8.1 버전을 통해 업데이트 통합도 해놓았습니다.

대충 작업물 입니다.

설치 사진 입니다.

저도 구하기 힘들어서 이미지를 만들게 된 만큼 다른 분들도 분명 필요하신 분이 있을 거라 보고 제작한 이미지 업로드 합니다.

게시물 윈도우8.1 k with bing 이미지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https://blog.kisaragistation.com/95/%ec%9c%88%eb%8f%84%ec%9a%b08-1-k-with-bing-%ec%9d%b4%eb%af%b8%ec%a7%80/feed/ 4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