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물 ZOYI ZT-N1 휴대용 인두기를 구매하다이 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4년전 QUICKO T12-952제품을 구매해서 지금까지 잘 썼는데, 최근 이동하며 납땜 작업을 자주 하게되면서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T12-952는 파워 내장형으로 다른모델에 비해 짐이 적긴 하지만 그래도 전원코드, 본체, 핸들, 팁 다 들고다녀야하는게 여간 번거로운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스테이션 방식은 한자리에 두고 쓰면 편하고 좋지만 조금이라도 이동한다면.. 불편하죠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2,000원에 구입하게된 USB PD입력을 지원하는 휴대용 인두기 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더 작거나, 배터리가 내장되어 완전 무선이 가능한 제품들이 있었는데 왜 이 제품을 구매했느냐

구성품으로는 본체, C to C 케이블, 소형 베이스+스펀지, 설명서가 있습니다.
같이 온 케이블은 애매하게 짧은 느낌이라 아직까지는 안쓰고있긴 합니다.
설명서도 간단해서 자세한건 쓰면서 알아가야합니다.

T12 칼팁이 기본 동봉되어 있습니다. 좋네요 저도 거의 칼팁만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팁보다는 더 싸보이긴 합니다만 쓰는데에는 전혀 이상 없습니다.


비상시 5V로 어느정도 작업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테스트 해보았으나 온도 자체가 유연납 녹는점을 겨우 넘는 220도로 제한이 걸립니다. 5V는 전류량도 낮아서 온도도 하루종일 올리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로 자세한 테스트는 하지 않았지만, 12V로는 350도 제한, 20V로는 450도까지 풀리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도는 12V에서도 정확히 재보진 않았지만 10초 내외로 올라가서 빠르게 바로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따로 실 사용하는 사진은 찍어둔게 없지만.. 이 제품 구매 후 너무 편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인두기는 안쓰고있습니다.
차에서 작업할때도 전에는 인버터까지 들고가서 주렁주렁 꽂아서 썼는데 시거잭에 꽂혀있는 충전기에 물려서 바로 작업도 가능하고, 보조배터리도 활용이 가능하니 너무 편했습니다.
가격도.. T12-952 스테이션은 아직도 5만원대인데 2만원대이다보니 비교불가. 압승
개추. 구매하십시오
게시물 ZOYI ZT-N1 휴대용 인두기를 구매하다이 뚱이의 잡동사니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